COACH
1941년에 뉴욕 맨해튼에서 창업된 미국의 럭셔리 패션 기업이다.

브랜드 이념

코치는 장인 정신과 혁신을 중요시한다.
고급 가죽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타임리스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꾸준한 품질과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을 브랜드 이념으로 삼고 있다.
또한, 코치는 지속 가능한 패션을 지향하며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강조한다.
최근에는 업사이클링과 환경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가치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다.
브랜드 역사
- 1941년: 코치는 뉴욕의 한 작업장에서 설립되었다. 소수의 장인들이 부드러운 가죽을 사용해 지갑, 가방, 액세서리를 제작했다.
- 1960년대: 레더 가공 기술에 혁신을 일으킨 마일스 카한(Miles Cahn)이 브랜드의 가죽 가공법을 개발하며 코치의 정체성을 확립했다. 특히 "글러브 탠 레더(Glove Tanned Leather)"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튼튼한 제품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 1980~90년대: 이 시기에 들어 코치는 핸드백뿐만 아니라 남성 및 여성용 다양한 액세서리와 의류로 제품군을 확장했다. 브랜드의 현대화와 글로벌 확장이 시작된 시기이며, 미국 내뿐만 아니라 국제 시장에서도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다.
- 2000년대: 패션 업계의 트렌드와 고객 요구에 맞추어 보다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채택하기 시작했다. 브랜드의 전략적 리브랜딩을 통해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자리잡게 되었으며, 이후 현대적인 감각과 클래식을 결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미국 MZ세대의 주목

코치는 최근 몇 년 동안 기존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젊은 층의 취향에 맞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추가했다.
고급 가죽을 강조하던 기존 디자인에 트렌디한 색상과 패턴을 접목시켜,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주목받으면서 젊은 소비층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갔다.
코치의 백꾸 ('백 꾸미기'의 줄임말)


체리 참과 사과 참은 코치의 참(Charm) 시리즈에서 특히 인기가 높았다.
귀여운 과일 모양의 참들은 가방이나 액세서리에 독특하고 발랄한 느낌을 더해주기 때문에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참을 단 코치 가방 사진이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자주 공유되면서, 특히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체리와 사과 참이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LYST index 2024년 3분기 지수 15위
The Lyst Index Q3-24
Discover the quarterly ranking of fashion's hottest brands and products compiled by Lyst, the world's biggest and most intelligent fashion shopping platform.
www.lyst.com
코치는 지난 2024sus 2분기 가장 핫한 브랜드 성적 20위에 이어 2024년 3분기 15위에 올랐다.
이 뿐만 아니라 코치의 '스웨이드 브루클린 숄더 백(Suede Brooklyn Shoulder Bag)'은 가장 핫한 상품 2위에 올랐다.
Lyst의 "핫한 브랜드" 발표는 특정 분기마다 발표되는 지표로, 패션 업계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브랜드와 제품을 순위화해 제공한다. 이 발표는 디지털 플랫폼의 검색 데이터, 소셜 미디어 언급, 판매량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패션 트렌드와 소비자의 관심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이와 같이 Lyst Index는 소비자의 실시간 관심사를 반영하기 때문에 패션 브랜드가 특정 제품이나 캠페인으로 얼마나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쳤는지, 그리고 소비자들이 어떤 스타일에 끌리는지를 분석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국내 모델 이영지
코치가 최근 한국에서 글로벌 앰배서더로 가수 이영지를 선정한 것은 브랜드의 변화와 전략적 접근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이영지는 요즘 세대에게 진솔하고 자유로운 개성을 상징하는 인물로 받아들여진
다. 특히 MZ 세대에서 이영지는 가식 없는 표현과 유머러스한 성격으로 사랑받고 있다.
유튜브,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대중과 소통하며 솔직하게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과거 장인정신으로 사랑받았던 코치는 지금도 그 전통을 바탕으로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을 더해 변신을 시도하며,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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