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BRAND STORY

알라이아 (ALAÏA) 에 대하여

 

 

 

알라이아 (ALAÏA)

 

알라이아(Alaïa)는 튀니지 출신 디자이너 아제딘 알라이아(Azzedine Alaïa)가 1980년대에 설립한 프랑스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이다.

 

 

브랜드 이념

 

ALAÏA HOMEPAGE

 

 

 

알라이아(Alaïa) 브랜드의 이념은 '타임리스 아름다움'과 '정교한 장인 정신'에 있다.

창립자 아제딘 알라이아는 유행을 따르기보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추구했다.

 

특히 여성의 신체를 돋보이게 하는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을 중요시하며, 옷을 예술 작품처럼 다루는 장인 정신을 실현하고자 했다.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며, 빠르게 소비되지 않는 패션을 목표로 삼고 있다.

 

 

 

 

브랜드 역사

 

 

 

  • 1935년: 창립자 아제딘 알라이아(Azzedine Alaïa), 튀니지에서 출생.
  • 1957년: 파리로 이주해 디올, 가이 라로슈 같은 패션하우스에서 수습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기 시작.
  • 1980년대: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Alaïa 설립. 바디컨셔스 실루엣과 장인 정신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음.
  • 1984년: 프랑스 정부로부터 뛰어난 디자이너에게 수여하는 프랑스 문화훈장(Ordre des Arts et des Lettres)을 수상하며 패션계에서 공로 인정받음.
  • 1990년대: 브랜드가 빠르게 확장되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고급 패션 브랜드로 자리 잡음.
  • 2017년: 아제딘 알라이아가 세상을 떠남. 그의 디자인 철학을 이어받아 브랜드가 지속됨.
  • 현재: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글로벌 명성을 유지하며 '타임리스'와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한 패션을 이어감.

 

 

 

 


 

 

 

 

 

주 소비층

 

럭셔리 패션을 선호하는 중상류층 이상의 여성으로, 특히 자신만의 개성과 우아한 스타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다.

 

브랜드는 몸에 맞는 실루엣과 정교한 디테일이 특징이라, 몸의 곡선을 돋보이게 하는 우아하고 클래식한 패션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알라이아를 찾는 주 소비층은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보다는 고급스러운 장인 정신과 타임리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이들로, 패션 애호가, 셀러브리티, 패션계 종사자 등 고급 패션을 깊이 이해하는 소비자들이 주를 이룬다.

 

 

특히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전 세계의 패션 애호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25 WINTER SPRING Collection

 

https://www.maison-alaia.com/us/fashionshow/show_ws25_section?srsltid=AfmBOoqJY5qF8O2aLsHGhSeo2pXVz-wuT9UL-ekRqs_FynQPOC2gE_p1

 

ALAÏA HOMEPAGE

 

 

최근 피에터 뮐리어가 뉴욕 패션 위크 첫날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2025 봄 컬렉션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알라이아의 전통적인 몸의 곡선미와 구조적 실루엣을 살리면서, 버튼과 지퍼 없이 드레이핑과 신축성을 강조해 디자인했다.

 

 

 


 

 

 

 

 

 

LYST index 2024년 3분기 지수 5위

 

 

The Lyst Index Q3-24

Discover the quarterly ranking of fashion's hottest brands and products compiled by Lyst, the world's biggest and most intelligent fashion shopping platform.

www.lyst.com

 

 

알라이아는 지난 2024년 2분기 가장 핫한 브랜드 성적 17위에 이어 12계단 급격히 상승한 2024년 3분기 5위에 올랐다.

 

 

이 뿐만 아니라 알라이아의 'Fishnet Ballet Flats'은 가장 핫한 상품 1위에 올랐다.

 

 

 

Lyst의 "핫한 브랜드" 발표는 특정 분기마다 발표되는 지표로, 패션 업계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브랜드와 제품을 순위화해 제공한다. 이 발표는 디지털 플랫폼의 검색 데이터, 소셜 미디어 언급, 판매량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패션 트렌드와 소비자의 관심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이와 같이 Lyst Index는 소비자의 실시간 관심사를 반영하기 때문에 패션 브랜드가 특정 제품이나 캠페인으로 얼마나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쳤는지, 그리고 소비자들이 어떤 스타일에 끌리는지를 분석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Lyst 순위를 보고 브랜드에 대해 조사하고 알아보았다.

실루엣이 너무 흥미로운 관심이 가는 브랜드이다. 앞으로의 행보가 더더욱 기대가 된다.

 

 

ALAÏA HOMEPAGE

 

'FASHION BRAND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락피쉬 웨더웨어(Rockfish Weatherwear)에 대하여  (37) 2024.11.11
코치(COACH)에 대하여  (11) 2024.11.10